본문 바로가기
이슈

송가인, 미스트롯에서 진이 되기까지의 영웅탄생기! 판소리부터 트로트까지, 그녀의 숨겨진 이야기

by needmorecash 2023. 5. 14.
반응형

트롯 여제 송가인의 영웅탄생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송가인은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가수입니다. 그녀는 어떻게 트로트 가수가 되었고, 어떤 과정을 거쳐 최고의 진이 되었을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송가인의 본명은 조은심이다.

송가인은 1984년 9월 20일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본명은 조은심이고, 송가인은 예명입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음악에 관심이 많았고,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광주 예고를 거쳐 중앙대학교 국악대에서 음악극을 전공했습니다.

송가인의 어머니는 무형문화재 진도 씻김굿 전수자이다.

송가인의 어머니는 송순단이라는 이름으로,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며 무속인입니다. 씻김굿은 진도에서만 전승되는 특별한 굿으로, 죽은 자의 영혼을 씻어주고 천국으로 보내주는 의식입니다. 송가인은 어머니의 영향으로 판소리를 시작했고, 어머니와 함께 씻김굿에도 참여했습니다.

송가인-영웅탄생기

송가인은 2010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송가인은 2010년 겨울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 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진도 아리랑’을 부르며 심사위원들과 관객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 무대를 본 가요계 관계자가 연락을 해서 트로트 연습을 거쳐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송가인은 데뷔 이후에도 ‘진도 아리랑’, ‘한 많은 대동강’ 등의 곡으로 정통 트로트를 선보이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송가인은 2019년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트로트 열풍을 일으켰다.

송가인은 2019년 상반기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예선전에서 '한 많은 대동강’을 부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본선에서는 ‘용두산 엘레지’, ‘영동 부르스’, ‘진정인가요’ 등의 곡으로 압도적인 가창력과 출중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팀미션에서는 하유비, 숙회, 김희진과 함께 ‘트롯여친’ 팀으로 서주경의 '쓰러집니다’를 부르며 칼안무와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에이스 대첩에서는 소찬휘의 '티얼스 (Tears)'를 부르며 고음을 깔끔하게 소화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녀는 결승전에서도 홍자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우승을 차지하고 최고의 진이 되었습니다.

송가인은 미스트롯 이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송가인은 미스트롯 이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녀는 미스트롯 TOP6과 함께 콘서트와 팬미팅을 개최하며 팬들과 소통했고, 음반과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내일은 미스트롯’ OST로 발매된 ‘진정인가요’, ‘영동 부르스’, ‘용두산 엘레지’ 등의 곡으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트로트 열풍을 이끌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다른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장민호와 함께 ‘사랑이라면서’, 장윤정과 함께 ‘오늘부터 우리는’, 임영웅과 함께 ‘그대 없이 난 못살아’ 등의 곡으로 듀엣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방송 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하며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그녀는 ‘놀면 뭐 하니?’,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아는 형님’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쾌하고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5인의 영웅탄생기’에서 자신의 일대기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습니다.

마무리

트로트 여제 송가인의 영웅탄생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송가인은 판소리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한 음악적 역량을 갖춘 가수입니다. 그녀는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트로트 열풍을 일으켰고, 미스트롯 이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트로트의 역사를 쓴 송가인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